Marketing Square Conference 2023

NextGen Dialogue: MarTech 2024

2023년 12월 12일 (화) 13:00~17:00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NextGen Dialogue: MarTech 2024

기술과 트렌드 연결의 재정의

기술의 급속한 발전, 특히 AI는 그 성장 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모든 산업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미 대부분의 산업에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지 못하면 뒤쳐질 수 밖에 없는 시대입니다.

첨단 기술이 사람의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걱정하는 목소리가 있지만, 오히려 마케팅 분야에서는 기술을 활용하여 각 개인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역설적이게도 같은 사람보다도 기술이 사람을 더 잘 이해하기 때문에 우리는 10,000명 중 100명 남짓을 타겟팅 하던 시대에서 1명을 10,000번 타겟팅 하는 시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팬데믹 상황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온라인 환경을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과 연결해야 하는 과제도 수행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소수의 집단의 힘으로만 해결하기란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ZDNET Korea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로드맵을 그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술 공급자와 이를 사용하는 마케터 간의 상호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서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MSC 2023에서는 2023 & 2024의 트렌드 분석 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에 대한 소개 및 활용 방법과 사례까지 실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가 업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새로운 파트너쉽도 구축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PROGRAM

13:00~13:30 30 Minutes

Registration

13:30~14:00 30 Minutes
[ Opening Keynote ]

인공지능의 시대, 가장 인간다운 역량으로 화룡점정하라!

서울대학교 | 전미영 트렌드코리아 공저자

연사 정보

14:00~14:30 30 Minutes
[ Session 1 ]

마케팅을 위한 생성 AI 기반 콘텐츠 생성과 협업 전략 -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기반

Adobe | 차정원 매니저

연사 정보

14:30~15:00 30 Minutes
[ Session 2 ]

I'm AI-powered Marketer. Are you?

인사이더 | 이상훈 매니저

연사 정보

15:00~15:30 30 Minutes
[ Session 3 ]

개인정보보호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과 성과 측정

AB180 | 남성필 CEO

연사 정보

15:30~16:00 30 Minutes
[ Session 4 ]

모노컬쳐에서 서브컬쳐로 – 기술을 통해 보는 트렌드의 새로운 모습

틱톡 | 윤지원 매니저

연사 정보

16:00~16:30 30 Minutes
[ Session 5 ]

From awareness to conversion, winning the infinity shelf

쿠팡 | Germán Martínez Sr. Director

연사 정보

16:30~17:00 30 Minutes
[ Session 6 ]

마케팅 데이터를 활용한 태블로 시각화

밀버스 | 이수민 이사

연사 정보

EVENT하기 이미지는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베스트 질문

갤럭시 버즈2(3명)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을 남겨 주신 분들 중 추첨

베스트 참여

배달의민족 1만원 상품권(30명)

행사 시작부터 종료까지
Full 시청해주신 분들 중 추첨

설문조사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

사전등록 및 설문 조사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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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의 시대, 가장 인간다운 역량으로 화룡점정하라!

AI의 등장으로 더욱 빨라진 2배속의 시대, 인간만이 가능한 ‘화룡점정’의 역량은 무엇일까요?

‘기승전-재미’로 귀결되는 ‘도파밍’의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 ‘요즘 엄마, 아빠’의 삶 등 2024년 대한민국의 소비 풍경을 이끌 10대 트렌드를 확인해 봅니다.

 

서울대학교 | 전미영 트렌드코리아 공저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트렌드코리아>시리즈 共저자 (since 2009)

동아일보 트렌드NOW 고정칼럼니스트

LGU+ MZ위원회 위원장

롯데쇼핑 ESG위원회 위원장

하나은행 경영자문위원

서울시/통계청/국토교통부 자문위원

(前)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前) 삼성경제연구소 리서치애널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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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위한 생성 AI 기반 콘텐츠 생성과 협업 전략 -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기반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콘텐츠 생성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생성 AI를 활용하는 방법과 사례를 살펴봅니다. 마케팅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반복적 작업을 자동화하는 방법, 그리고 아이디어 생성, 제작, 그리고 팀의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알아봅니다.

 

Adobe | 차정원 매니저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에서 솔루션 컨설팅 팀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진화하고 도입되고 있는 생성 AI 기술은 "창의성을 위한 모든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간주됩니다. 기업고객이 어도비 솔루션이 제공하는 생성 AI기술 및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모든 사람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어디서나 상상하고 만들고 디지털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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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 AI-powered Marketer. Are you?

1. AI에 대한 인식 - AI의 기본 개념: 마케터를 위한 3분 핵심 정리

2. 디지털 마케팅과 AI - 디지털 마케팅에서 AI의 역할: 마케터에게 도움이 되는 AI 활용법

3. 마케터 업무를 도와줄 수 있는 인사이더의 기능 – 마케터의 업무를 혁신하는 인사이더의 AI 기능

4. AI와 데이터: 마케팅의 미래

 

인사이더 | 이상훈 매니저

이상훈 매니저는 현재 인사이더에서 디지털 그로스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뷰티, 푸드, 패션,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들과 함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면서, 최신 마케팅 기술이 비즈니스에 빠르고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상훈 매니저의 현재 가장 큰 목표는 지속적인 고객 관계 구축을 통해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공을 도모하고 기여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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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과 성과 측정

Apple ATT, Google Privacy Sandbox, 3rd Party Cookie 폐지 등 각종 개인정보보호 정책들은 현행 디지털 마케팅을 좀 더 복잡하고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무엇보다 캠페인 효율성과 성과 측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본 세션은 많은 디지털 마케터들이 겪고 있는 효율성과 성과 측정의 문제들에 대해서 간단히 진단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AB180 | 남성필 CEO

2015년에 AB180을 설립했으며 국내외 유수 기업들에게 웹&앱 마케팅 성과 분석 툴인 ‘에어브릿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Forbes 30 Under 30 Asia에 선정된 마케팅 기술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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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컬쳐에서 서브컬쳐로 – 기술을 통해 보는 트렌드의 새로운 모습

생성형 AI로 만드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합니다.

 

틱톡 | 윤지원 매니저

윤지원 매니저는 딜로이트컨설팅을 거쳐 2022년 틱톡 코리아에 합류하여 틱톡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광고를 게재하는 브랜드가 틱톡을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틱톡은 숏폼 트렌드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내수시장 뿐 아니라 해외를 타겟하는 수많은 국내 광고주들이 숏폼 형태의 브랜드 컨텐츠와 광고를 집행하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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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awareness to conversion, winning the infinity shelf

리테일 미디어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충성고객을 확보하면서 동시에 전체 매출도 높일 수 있는 브랜드 영향력을 만들 수 있을까요. 쿠팡 광고는 국내 리테일 미디어 리더로서, 고객 전체 구매여정의 상위 퍼널부터 퍼포먼스까지를 최적화할 수 있는 Branded-Performance 광고에서 그 해답을 찾았습니다.

 

쿠팡 | Germán Martínez Sr. Director

2023 ~ 현재 쿠팡 디스플레이광고 총괄

2013 ~ 2023 아마존 디지털광고 스페인 총괄

2010 ~ 2012 페이스북 광고 세일즈 매니저

2007 ~ 2010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세일즈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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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데이터를 활용한 태블로 시각화

마케팅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연결부터 협업까지의 모든 과정을 태블로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Tableau Prep을 활용하여 다양한 매체의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고 Tableau Desktop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밀버스 | 이수민 이사

(주)밀버스 데이터전략본부/이사

국내 유일 Tableau Certified Architect 보유

마케팅, 제조업, NGO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프로젝트 경험 보유